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악세사리

아이패드 USB로 파일 이동 가능할까? (feat.다이소USB)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아이패드 전용 USB가 아니면 파일을 이동할 수 없었고,

마우스 연결이 불가능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집에 굴러다니는 아무 블루투스 마우스를

아이패드에 연결해도 인식이 가능하고,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나 OTG를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파일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c타입 전환 젠더

다이소에서 2천 원에 구매한 SD 카드 리더기와

다이소에서 2천 원에 구매한 C타입 변환 젠더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SD 카드 리더기가 5핀이기 때문에

C타입인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하려면 C타입 변환 젠더가 필요합니다.

C타입 아이패드 프로3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3부터 C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1, 2세대는 라이트닝 8핀입니다)

 

SD카드와 연결한 모습

SD카드를 리더기에 꽂은 다음

아이패드에 연결을 하고 아이패드에서 '파일'로 들어가면

'파일'

아래 사진과 같이 'Untitled'가 저절로 생깁니다.

USB 안에 있는 사진을 아이패드로 옮기고 싶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우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른 다음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이동'을 누릅니다.

(이때 '이동'이 '복사'와 같은 개념입니다. 윈도우와 달라서 처음에는 헷갈리더라고요ㅠㅠ)

'이동'을 누르면 파일을 복사할 경로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저는 기기에 복사하고 싶어서 '나의 iPad'를 선택하고 새폴더에 넣었습니다.

 

(*위 사진은 사진 4개가 선택되어 있지만 실제 복사할 때는 사진 3개를 복사했습니다.)

사진이 잘 복사되었습니다 ㅎㅎ

반대로 아이패드에 있는 파일을 USB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뿐만 아니라 문서, 노래, 동영상까지 파일 이동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호환성이 많이 좋아졌네요 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