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악세사리

1만원대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Feat.구매 전 고려사항!)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가

정~말 많죠!

 

그 종류와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몰라

'싼 것이 비지떡이야!'

'그냥 적당히 비싼거 사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무조건 저렴한 건 패스하고

비싼 걸 구매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데요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 사용 용도와 목적에 맞게 합리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고르기!'


1. 구매 목적

저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태블릿PC와 연결해서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스피커는

'샤오미 미니 2세대' 였는데요!

(1만 원대 초반 대)

 

최근에 저희 집에 아버지가 오셔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보더니

달라고 하셔서 아버지에게 선물로 줬습니다..ㅎ

최근에 사용하던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며칠간 스피커 없이

드라마를 봤는데

 

태블릿PC의 스피커만으로는 조금 아쉽더라고요ㅠ

소리도 작고, 음질도 (스피커에 비해) 떨어지는 것 같고..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사용 용도

저는 태블릿PC로 드라마를 자주 보는데요!

밥을 먹으면서, 다른 일을 하면서

 

태블릿PC는 책상 위에 올려놓고,

스피커는 제 바로 옆에 두고

소리가 더 잘 들리게 하고 영상을 봅니다!

(옛날 드라마라서 그런지 주인공들의 대사가 잘 들리지 않아서ㅠㅠ)

스피커 내 볼륨 버튼

기기 내에 소리를 최대치로 해도 소리가 잘 안 들릴 경우

스피커 볼륨으로 소리를 더 키워주는데요!

 

이때를 위해서!

저는 스피커에 볼륨 버튼이 있는 제품을 사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샤오미 미니 2세대는 볼륨 버튼이 없어서

스피커를 귀 바로 옆에 바짝 대고 소리를 들었었죠ㅠㅠ)

 

그리고 영상을 보다가

잠깐 멈춰야 할 때를 위해서

재생/정지 버튼이 필요했습니다!

재생/정지 버튼 유무

 

그리고 또!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 외에

다른 기기에 연결을 해야 할 때

 

또다시 블루투스 연결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AUX 단자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AUX 단자 유무

 

정리해보자면!

 

제가 스피커를 쓰면서 필요한 기능은

1. 볼륨 조절 기능

2. 재생/정지 기능

3. AUX 단자

4. 드라마를 보는 용도이기 때문에 스피커 음질을 따지지 않는다

5. 비싼 건 필요없다

 

입니다~!

 

이걸 바탕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피커를 골라 봤습니다!


3. 스피커 고르기

여러가지를 보다

최종 2개로 선택을 좁혔는데요!

기호 1
기호 2

두 제품 모두

제가 고려하는 사항에 부합하는데요!

 

기능적인 면이나 가격도 비슷하네요~

 

그럼 나머지는 크기와 리뷰, 배터리 용량, 리뷰 등등의

기타적인 면에서 따져보겠습니다!


4. 최종 결정

기호2는 가볍고 작아서 휴대성은 편해보입니다!

 

하지만

 

 

기호1 제품의 용량 무려1,800mAh

(기호2는 600mAh니까 무려 3배!!!)

 

그리고 주문량도 기호1이 더 많고,

후기도 다 좋습니다!

 

그렇다면!

 

기호1 최종 당첨!!!


5. 도착 & 사용기

디자인도 거품 없이

무난합니다!

1만 원대 가격치고는

음질도 나쁘지 않고

블루투스 연결로 빠릿하고 좋네요 ㅎㅎ

 

재생/정지 버튼이 있어서 정말 편해요!

그리고 영상 넘어가기도 됩니다!!

사용한 지 2주가 다 되어가는데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 중입니다 ㅎㅎ



- 정리 글 -

물론 비싸고 이름 있는 브랜드의 스피커가

훨씬 좋긴 하겠죠~?ㅎㅎ

 

하지만

내 사용 목적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비싸고 좋은 거!"가 아니어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

 

그래서 나온 말이 '가성비' 아니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사용 목적에 맞는

만족스러운 소비를 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적어봤습니다~ 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