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리뷰

블루투스 키보드는 이제 안녕 (갤럭시탭s6 정품 키보드 커버 개봉기)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탭s6 스마트 키보드 개봉기입니다!

 

갤럭시탭s6을 사전예약 하여 

정품 키보드 커버를 99,0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8월 30일에 갤럭시탭s6를 받자마자 바로 정품 키보드 커버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9월 3일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키보드 커버를 받고 한 달만에 늦은 개봉기를 씁니다...

 

- 포장지 -

포장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뒷 면
사용 설명서

포장을 뜯어보니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 구성품 -

커버 케이스
키보드

본체 뒤에 붙이는 커버와 키보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키보드 케이스처럼 하나로 붙어있는 줄 알았는데

두 개로 나눠져 있네요..


- 키보드 -


- 커버 케이스 -

커버 케이스 뒷 면을 보면 비닐 같은게 있는데 이걸 제거하고 

갤럭시탭s6에 붙이면 찐득한 무언가로 인해 달라붙습니다.

 

비닐을 제거한 모습
보호 비닐을 떼고 나서 몇 번 기기에 붙였다 뗐다 하니까 먼지가 붙어 있는 모습

검정색 부분이 고무같은 재질로 만지면 조금 끈적? 하지만 스티커와는 다른 느낌의 끈적함이 있습니다.

붙이고 뗄 수 있지만 꽤 딱 달라붙어있어서 한 번 붙이면 떼는데 조금 힘이 듭니다. 

 

커버 케이스

커버 케이스를 기기 뒷 부분에 잘 맞춰서 꾹 눌러주면 잘 달라붙습니다.

커버 케이스를 붙인 모습
커버 케이스가 양쪽 테두리를 보호해주지 못한다.
커버 케이스가 양쪽 테두리를 보호해주지 못한다.

커버 케이스는 케이스라기 보다는 그냥 뒷 부분에 한 면만 달라붙는 형식으로

위, 아래, 양 옆에 모서리 부분은 전혀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ㅠ

 

그래서 기스에 민감 한 분들은 이것만 끼고 다니기 불안해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들고다니면 기스날까 걱정이 되어 그냥 키보드만 사용할까도 생각했습니다...

 

간지템

그래도 디자인 하나는 끝내주네요

간지납니다 ㅎㅎ

 

S펜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

S펜이 기기 뒷 부분에 붙어있어 분실위험이 있는데

이렇게 수납장 처럼 S펜을 보호 할 수 있고,

열고 닫으면서 쉽게 꺼내고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자유롭게 각도 조절도 가능하다

각도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DEX 모드 사용하는 모습

키보드에 터치패드가 있어 진짜 노트북 같네요 ㅎㅎ

 

터치패드도 부드럽고 빠릿하게 잘 돌아갑니다.

 

마우스 처럼 아래 왼쪽, 오른쪽 버튼도 있고, 두 손가락으로 올리고 내리고 스크롤 가능하고

보통 노트북에서 가능한 제스쳐가 어느정도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 젤리 케이스 + 키보드 커버의 조합 -

제가 위에서

커버 케이스가 기기의 모서리 부분(측면-위,아래,양면)을 보호해주지 못 한다고 했었는데요.

 

저는 기스에 매우 민감한 사람이라

기계를 사면 무조건 액정 필름과 케이스를 껴야만

들고다니는데요..ㅎㅎ

 

그래서 처음에는 커버는 사용을 안하고 키보드만 사용을 해야겠다 생각을 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99,000원을 주고 샀는데 안쓰기 너무 아까워서

한 가지 대안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렴한 투명 젤리 케이스를 사서 그 위에 커버 케이스를 붙이는 것입니다.

근데 문제는 그렇게 되면 케이스 때문에 키보드가 안 달라붙는다는 것입니다ㅠㅠㅠ

 

그래서 케이스에 키보드가 접촉되는 부분의 면을 카로 잘라내는 것입니다.

칼로 잘라낸 젤리케이스

칼로 막 잘라내서 삐뚤빼뚤... 좀 이상하긴 하네요,,,

칼로 잘라낸 젤리케이스
칼로 잘라낸 젤리케이스
젤리 케이스에 커버 케이스를 붙인 모습

이렇게 잘라내고 커버 케이스를 젤리 케이스 위에 붙여준 다음 

갤럭시탭s6를 끼워봤습니다.

케이스 갤럭시탭s6 낀 모습
젤리 케이스 덕분에 왼쪽 부분이 안전하게 보호 된 모습
젤리 케이스 덕분에 왼쪽 부분이 안전하게 보호 된 모습
젤리 케이스 덕분에 하단 부분이 안전하게 보호 된 모습

젤리 케이스 덕분에 키보드 붙이는 부분을 제외한 3면이 전부 안전하게 보호가 되었습니다.

아, 이제야 마음이 정말 편하네요 ㅎㅎㅎ

 

모양새는 별로지만... 예쁘게 잘라냈다면 훨씬 더 괜찮았겠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