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리뷰

사전구매자의 갤럭시탭s6 (많이 늦은) 개봉기.. Feat.갤럭시탭s3와 비교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전자기기 사전예약를 했습니다..ㅎ

그만큼 갤럭시탭s6가 나오기 전부터 많이 기다려왔었는데요.

갤럭시탭s6의 출시 날짜가 정해졌을 때는 더이상 기다릴 수가 없어 바로 사전구매를 했었죠...

 

구매한지 벌써 한 달이 넘어가는데 늦었지만 개봉기를 작성해보려고합니다!

 

8월20일 사전예약으로 갤럭시탭s6을

'8GB RAM+256GB ROM' 와이파이 버전을 위메프에서 74만원 정도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9월29일 부터 순차발송을 시작하여 저는 9월30일에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박스 구성품>

택배를 받고 처음 상자를 열었을 때!!!

너무 좋아서 손이 막 떨려서 뭐부터 꺼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

 

제품 상자, 라미펜, 블루투스 마우스

박스 구성품은 보시는대로입니다.

제품 상자와 사전예약자에게 주는 사은품인 라미펜과 블루스투 마우스입니다!

 

제품 상자에 뽁뽁이 제거한 모습!


 

<사전 예약 사은품>

라미펜 상자

사은품 중에 가장 궁금했던 라미펜!

상자 옆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속에 펜이 보이는 신기한 디자인이더라구요.

라미펜 내용물 - 펜, 여분의 펜촉2개

구성품이라고 하기도 그런 구성품입니다 ㅎㅎ

여분의 펜촉 2개 들어있네요!

볼펜처럼 뚜껑을 열어서 사용하는 라미펜

전반적인 디자인과 그립감은 실제 볼펜 잡는 느낌과 유사했습니다.

뚜껑을 열어서 사용한다는 점이 신선했고요,

특히 펜 옆에 보면 검정점같은게 있는데

그걸 누르면 S펜 옆에 달린 버튼처럼 지우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는 특별한 건 없었습니다.. ㅋㅋㅋ

건전지도 같이 넣어준건 좋았네요!


 

<갤럭시탭s6 박스>

갤럭시탭S3 박스와 비교

갤럭시탭s6 상자를 딱 보는 순간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탭s3 상자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가진 탭s3와 달리 상자 겉표지 디자인이 옛날느낌이 나서 조금 아쉬웠어요ㅠ

 

 

<갤럭시탭s6 개봉박두!!>

- 구성품 -

갤럭시탭s6 상자 개봉!

상자 뚜껑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기기의 모습입니다ㅎㅎㅎ

 

기기 아래에 가장 먼저 S펜이 보인다.

기기를 꺼내니 S펜이 보이네요!

저는 '클라우드 블루' 색상을 선택했는데요.

S펜 색깔도 기기 색깔과 같은 색으로 좀 어두워서 그렇지 예뻐요!

사전 예약할 때 보니까 '마운틴 그레이'가 제일 먼저 품절이 되었던데...

실제로 보진 못했지만 전 블루 고른거 만족합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사용설명서, 외장메모리 빼는 핀, S펜 펜촉과 집게, C타입 이어폰, 충전기 입니다.

 

C타입 이어폰

이번에 나온 갤럭시탭s6에는 이어폰 단자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음악을 들으려면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C타입 변환 젠더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저는 따로 사용하는 이어폰이 있어서 그걸 자주 사용하는데

구성품에 C타입 변환 젠더는 없고 이어폰 자체가 C타입으로 되어있네요...

이어폰도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고, 저는 갤럭시탭s6에 들어있는 이어폰은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은품으로 받은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따로 C타입 이어폰 변환 젠더를 샀습니다....

C타입 이어폰이 아니라 변환 젠더를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ㅠ

(괜히 돈이 이중삼중으로 들어가네요ㅠㅠ)

 

- S펜 (라미펜과 탭s3 s펜 비교) -

S펜의 모습

전반적으로 매끄럽습니다.

라미펜 뚜껑 꼈을 때, 갤럭시탭s3 S펜, 갤럭시탭s6 S펜
라미펜 뚜껑 벗었을 때, 갤럭시탭s3 S펜, 갤럭시탭s6 S펜

두께 라미펜 > 탭s3 > 탭s6 

길이 탭s6 > 탭s3 > 라미펜

 그립감 라미펜 > 탭s3 > 탭s6

 

(*그립감은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s6 S펜이 다른 펜들에 비해 너무 얇아서 글을 쓸 때 조금 불편합니다ㅜ

아이펜슬 처럼 탭s6의 S펜도 케이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ㅠㅠ

 

 

- 본체 외관-

갤럭시탭s6 전면
갤럭시탭s6 후면
갤럭시탭s6 상단에는 스피커 2개가 있다.
갤럭시탭s6 하단에는 C타입 이어폰 단자와 2개의 스피커가 있다.
기기 왼쪽에는 스마트 키보드를 붙일 수 있는 키보드 독 구멍과 결합 부분이 있다.
기기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그리고 짤려서 잘 안보이지만 외장메모리 확장하는 부분이 있다.
삼성 로고와 AKG로고
듀얼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듀얼로 광각 1,300만 화소와 초광각 500만 화소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그건 그렇구!!

이번에 듀얼 카메라를 넣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LED 플래시가 없어졌네요...ㅜ

솔직히 저는 태블릿PC로 사진이나 영상 찍을 일이 별로 없어서...듀얼보다는....

(물론 요즘은 태블릿PC 화질도 많이 좋아져서 태블릿으로 사진찍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러니까 듀얼카메라랑 LED 플래시 둘 다 넣어주면 되잖아!!!)

 

아무튼 플래그쉽 태블릿PC인데 LED 플래시가 없다는게 좀 그렇더라고요ㅠㅠ

 

 

S펜 자석과 기기 뒷면에 있는 자석 부분

S펜과 기기 뒷면을 잘 보시면 길쭉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 부분이 S펜과 기기가 자석으로 붙여야 하는 방향인데요.

거꾸로 붙이면 안붙고 위 사진 처럼 '길쭉한 무언가'(뭐라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ㅎㅎ)가 서로 맞아야 붙습니다!

 

 

기기와 S펜이 붙어있는 모습!

본체 있는 S펜 붙는 홈 부분이 생각보다 그렇게 깊게 파여있지 않아서 붙여놓고 보면

그냥 S펜이 기기 위에 올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

 

카메라도 보면 조금 튀어 나와 있는데 본체 뒤에 붙어있는 S펜 때문에

카툭튀에는 신경이 별로 안쓰이네요..ㅋㅋㅋㅋ

 

 

- 갤럭시탭s6와 갤럭시탭s3 외관 비교 -

전면 비교 (왼쪽 갤럭시탭s6, 오른쪽 갤럭시탭s3)
후면 비교 (왼쪽 갤럭시탭s6, 오른쪽 갤럭시탭s3)

갤럭시탭s6가 세로로 좀 더 길쭉합니다.

가로 면적은 갤럭시탭s3가 더 넓네요.

 

두께 비교

사진으로는 확인이 잘 안되지만

두께는 갤럭시탭s6가 5.7mm, 갤럭시탭s3가 6mm로 아주 약간 더 얇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탭s6의 개봉기였습니다!

 

다음에는 갤럭시탭s6 사용 후기와 스마트 키보드 사용기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