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전달

갤럭시z플립4 배경화면 꾸미기 (굿락)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에서 만든 어플인 '굿락(Good Rock)'을 이용해

갤럭시z플립4 잠금 배경화면을 아래 사진과 같이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4 배경화면

위 사진은 옛 모토로라의 감성을 살린 디자인의 배경인데요.

 

모토로라 폴더블폰에는 UI 설정도 가능하더라고요.

하지만 갤럭시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으로 배경화면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배경화면 자료는

인터넷에 '모토로라 배경화면'이라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다운받아 바로 배경화면을 설정하면 되지만

 

상단 네모난 곳에 다른 이미지를 넣고 싶다면

갤럭시z플립4

삼성의 '굿락(Good Lock)'이라는 어플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 또는 GIF를 넣을 수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락'을 검색해서 다운 받습니다.

갤럭시스토어

다 설치하면 앱을 실행한 다음 'ClockFace' - '잠금화면'을 눌러줍니다.

ClockFace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ClockFace

저는 기존에 만들어 놓은 것들이 있는데요.

처음 들어간 분들은 아무것도 없을 거예요.

 

화면 우측 상단에 '+'을 눌러서 새로 만들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라색 '+'

'아날로그', '디지털', '날짜', '텍스트', '이미지', 'GIF'

이렇게 다양한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이미지', 'GIF'를 눌러서 원하는 이미지를 넣고

'디지털', '날짜' 등을 추가로 넣어

시간과 날짜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원하는 색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꾸미기가 다 완료된 후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는 내가 만든 테마를 선택해서 체크 버튼을 눌러주면 배경화면에 적용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내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가 있어서

꾸미는 재미가 있습니다! ㅎㅎ

배경화면 적용 모습

 

갤럭시z플립5 공개일이 이제 정말 얼마 안남았네요!!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