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이야기

(충격)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알리 에어팟2세대..속았다...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저에게 있었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에어팟 2세대가

자꾸 소리가 끊기고 블루투스 연결이 끊겼다 연결됐다가 계속 반복되어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기사님께 들은 충격적 이야기...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이거 가품이에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정품인 줄 알고 샀던 에어팟 2세대가 가품이었다니....(또르르)

 

지금부터 그 내막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짜 빼고 다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 한 번 빠지면 빠져나올 구멍이 없을 정도로

알리에는 정~말 다양한 물건과 가성비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배송비가 무료인 게 정말 많아요~!)

 

특히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알리익스프레스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이용해 보셨을 거예요~

(참고로 저는 알리에서 스마트폰 케이스와 그 외에 액세사리들을 자주 사요ㅎㅎ)

 

 

구제품의 천국인 동묘에 가면 새 거 빼고 다 있다는 말이 생긴 것처럼

알리도 진품 빼고 다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짝퉁이 정말 많은 곳 중에 하나죠!!

 

하지만!!! 저는 이 말을 알고 있으면서도!!!

정품인지 가품인지 제대로 확인도 해보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서 그만...ㅠㅠㅠ


알리 에어팟 2세대 구매 가격

에어팟 2세대는 현재 케이스 유선, 무선 충전에 따라 14~20만 원 정도 하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무려 85.05달러로 9만 원대에 팔고 있더라고요!!!

거기에 7달러 할인받은 78.05달러로 8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성을 잃어버렸는지...

 

정말 아무 의심 없이 바로 구매했었죠....ㅠㅠ

알리익스프레스 에어팟 2세대 구매 정보

참고로 알리에 에어팟 2세대를 85.05달러에 파는 판매처가 많았기 때문에

더 의심을 갖지 않았어요ㅠㅠ

(지금 생각해 보니 같은 판매자가 여러 상점을 만들어 마주잡이로 올린 것 같아요...

어쩐지 구매자가 별로 없더라구요///)

 

뒤늦게 가품인 줄 알고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상점이 없어져 있더라고요..허허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에는

상품 판매 개수와 판매자 실적, 리뷰가 많은 곳에서 구매를 해야 안전합니다!!

 


한 달을 사용했는데도 가품인 줄 몰랐다

제가 알리에서 에어팟 2세대를 구매를 하고 한 달을 사용하면서도 가품인지 전혀 모르고 사용했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정~~말 정품이라 똑같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외관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박스

박스 앞 뒷면
박스 측면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


외관-케이스


외관-에어팟 2세대

충전 단자 (애플 8핀으로 충전이 된다)

 

케이스 내부에 글자도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다

심지어 시리얼 번호도 있고, 애플 A/S 센터 예약할 때에도

본 제품의 시리얼 번호가 등록이 되었다는 거...


다이소에서 2천 원에 구매한 케이스도 끼우고 다녔었는데...


무선 충전도 된다

아이백 스톤으로 무선 충전하고 있는 에어팟 2세대 가품


아이폰과 연결

아이폰과 연결할 때에도 'AirPods'라고 뜹니다!

 

에어팟 설정
에어팟 설정
에어팟 설정

에어팟 사용 설정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왼쪽 이어폰 톡톡 치면 음악이

넘어가는 기능도 됩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고 있던 중국의 짝퉁 전자 기기들은

어느 한 부분이 짝퉁(?)스러운 모습을 보여 진품과 가품을 구분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에어팟 2세대는 정말  팀쿡이 와도 구분 못할....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정말 예상치도 못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한 동안 멍~했는데요ㅠㅠㅠ

 

물론 정품보다는 저렴하게 사긴 했지만...사기를 당했다는 거에 대한 상실감에 이 글을 써봅니다..

 

여러분은 저와 같은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

 

 

(+참고로 현재는 제 블랙베리 키투로 연결해서 사용 중인데

같은 중국 기기라서 그런가..? 아이폰에서는 미친 듯이 연결이 끊기던 가품 에어팟이 블랙베리에서는

안 끊기고 잘 되더라고요 ㅎㅎㅎ)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