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이야기

아쉬운 마음에 올려보는.. 알리에서 구매한 모토로라 레이저폰 후기(피처폰 주의)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폰'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도 또한 출시 전부터

디자인에 반해 아주 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거니와

비싼 가격에 비한 낮은 사양과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술적 결함을 무시 못 하겠더라구요..ㅠ

 

(갖을 수 없기에 더 탐나는 아이...ㅎㅎ)

 

그래서!!

제가 작년 모토로라 폴더블폰 공개 이후로

모토로라 병에 걸리는 바람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모토로라 폴더블폰의 원조

2004년에 출시한 '모토로라 레이저 V3'를 구매했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V3

(그때는 진짜 모토로라 폴더블폰이 나오면 바로 살 생각으로

미리 맛보기로 구매했던..ㅎ)

 



- 구매 -

 

구매 사이트는 '알리익스프레스'

(없는거 빼고 다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내역

당시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렸다가 구매했었어요!

(저.. 알뜰합니다ㅎㅎ)

 

한국 돈으로 3만 원대인데요

중고나라에서 구하려고 해도

이것보다 비싸요ㅠㅠ

 

기본 5~6만 원, 상태 좋으면 10만 원 이상까지 팔더라고요

 

알리익스프레스 캡쳐

지금은 할인 다시 원래 가격으로 올랐지만

그래도 저렴해요

 

알리익스프레스는 할인을 자주, 또 굉장히 오래 하기 때문에

위에 저 가격이 웬만하면 변하지 않을 것 같아요

 

기기 단품, 박스 포장 등 선택을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올라갑니다~

 


- 도착 -

모토로라 레이저 V3

배달은 15일?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냥 잊고 있으면 도착하니 뭐..기억은 잘 안 나요ㅎㅎ)

 

저는 기기와 배터리 단품만 신청을 해서

 

도착했을 때

뽁뽁이로 꽁꽁 싸매져 있었고,

 

기기는 위에 사진에서와 같이

겉과 속에 전부 비닐이 붙어져있었어요!

 

새거 맞는거 같아요! (맞겠죠..?)

단촐한 구성품

받자마자 충전을 했는데 충전이 잘 안 돼서

사기 당한건가..? 싶었는데

 

잘 보니까...

충전기 (왼쪽이 모토로라 레이저 V3 충전기, 오른쪽이 집에 있는 핸드폰 충전기)

전압이라고 하나요..?

 

이게 해외 제품이라 우리나라와 다르더라고요

 

왼쪽이 모토로라 레이저 v3 충전기고,

오른쪽에 있는게 흔히 쓰는 핸드폰 충전기에요

 

왼쪽이 좀 더 얇죠?

 

아무튼..

USB타입

보니까 요즘은 잘 안 쓰지만..

(인터넷에 쳐보니 이름이 USB 2.0 미니 타입 B?라고 하네요)

 

집에 다행히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걸로 충전을 했습니다!

 

정말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전원을 켰는데!!!!

 

전원 켜는 모습 모토로라 로고다!

...

 

유심을 넣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ㅠㅠㅠㅠ

 

이런...

그렇다고 여기에 유심을 넣어서 사용할건 아닌지라..

 

해외 제품이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예전에 중고나라에서 구매

모토로라 레이저룩폰은 유심을 넣지 않아도

이것 저것 만져볼 수가 있었는데..ㅠㅠ

 

정말 아쉬웠지만

뭐 관상용이니까 괜찮아요...ㅠ

 

 



- 외관  -

폴더 열었을 때

 

측면
측면

 

뒷 면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레이저 V3는 진짜 얇고 가볍고

한 손에 쏙 들어와서 너무 좋아요

 

2004년대 대한민국 폴더폰 중에

이렇게 얇은 핸드폰은 안 나왔던거 같은데

 

V3는 시대를 초월한 제품 같아요!!

지금 봐도 디자인이 정말 멋져요ㅠㅜㅠ



- 모토로라 레이저 V3와 폴더블폰 외관 비교 -

모토로라 V3와 폴더블폰 측면 모습

모토로라 레이저 V3도 폴더를 열었을 때 거의 180도 가까이 펴졌어요 ㅎㅎ

 

유튜브 'Thr Verge' 리뷰 영상 캡쳐

진짜 똑같죠~??

 

모토로라 폴더블폰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내부 UI이 까지 아주 작정을 했었죠 ㅎㅎ

 

아이디어 정말 좋은거 같아요!

 

앞 모습 (왼쪽 V3, 오른쪽 폴더블폰)

 

피처폰 때 'M' 로고 자리에 카메라가 들어갔네요!

 

뒷 모습 (왼쪽 V3, 오른쪽 폴더블폰)

뒷 판은 스피커 부분 빼고

로고까지 완벽하네요! ㅎㅎㅎ



- 모토로라 레이저와 크레이저 디자인 비교 -

몇 년 전에도 모토로라 병에 걸려서

 

중고나라로 모토로라 레이저룩폰을 구매했었습니다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레이저룩 디자인이 더 예쁜거 같아요!

모토로라 크레이저

무엇보다 폴더를 열고 닫을 때 

'딸깍!'

하는 소리가 예술이에요..!!

 

저번에도 소개 했지만

모토로라폰은

'거침없이 하이킥'이라는 2007년에 방영한

시트콤 드라마에서 사용해서 그 인기를 더했죠

 

모토로라 레이저 V3
드라마 '거침없이 하이킥' 나문희 여사와 민호의 핸드폰

모토로라 레이저폰

나문희 여사님과 김혜성씨께서 사용했었고요

(실버, 블랙)

 

모토로라 크레이저
드라마 '거침없이 하이킥' 민용, 신지의 핸드폰

레이저룩폰

최민용씨와 신지씨께서 사용했었습니다!

(블랙, 레드)

 

레이저폰 뿐만 아니라 크레이저폰도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그래서 중고나라에도 구하기 쉽지 않고 가격도 비쌌어요ㅠㅠ

 

중고나라고 구매한 상태가 좋지 않은 크레이저폰

그 당시 중고나라에서

거의 C급..? 상태의 기기를 겨우 구했었죠ㅎㅎ

(그래도 만족해요!)

 

 

모토로라 레이저폰과 크레이저폰

 

이렇게 나란히 두니 마음이 뿌듯하네요 ㅎㅎ



이상 모토로라 폴더블폰을 사지 못 한

아쉬운 마음을..

피처폰으로나마 달래보았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