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리뷰

샤오미 밴드8 국내 정발! 개봉기 (미밴드6와 비교)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제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샤오미 밴드8가 국내 정발이 되었습니다!
 
저는 샤오미 미밴드5(글로벌버전)부터 시작해서
샤오미 미밴드6 (국내 정발)를 2년 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5를 사용할 때는 국내정발이 아니라서
한글 패치를 따로 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업데이트할 때마다 업데이트 버전에 맞는 한글 패치로 다시 설치 해야 했음)

그래서 샤오미 밴드를 살 때는 꼭 한국 정발 제품을 사야겠다고 다짐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6도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2년이 넘다 보니 핸드폰과 연결이 자꾸 끊기더라고요ㅠ

그러던 중에 올해 5월에 샤오미 미밴8이 공개가 되었는데
바로 구매하고 싶었지만 한국 정발이 늦어져서 이제서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정발 9월)


개봉기


이번에 샤오미 밴드8은 1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던 전작들과 달리
‘브라이트 블랙’과 ‘샴페인 골드’로 총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브라이트 블랙, 샴페인 골드

본체 측면의 색이 다르네요.

저는 화사하게 ‘샴페인 골드’로 구매를 했습니다.

48,8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샤오미 밴드8

실제로 보니까 골드가 아니라 실버네요..
가격이 가격인 만큼 고급스러운 실버색 느낌보다는 플라스틱에 도금(?) 느낌이 납니다.

그래도 흰색 스트랩이랑 잘 어울리네요 ㅎㅎ

구성품은 심플하게
본체 + 충전 케이블 +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충전 케이블, 본체, 사용 설명서

이번 밴드8의 충전 케이블은
기존 미밴드5~7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샤오미 밴드8 충전 케이블
(왼) 미밴드6, (오)밴드8


연결 방법


밴드는 따로 전원 버튼이 없고,
본체에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충전이 어느 정도 됐다면 본체와 연결된 케이블이 제거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QR코드가 뜨는데요.
이걸 스마트폰에 인식시킵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Mi Fitness’가 뜨는데요.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샤오미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샤오미 계정이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로그인 후에 아래 하단 바에 ‘장치’를 누른 다음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킨 상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이 장치를 검색 중일 때는 밴드를 스마트폰 가까이에 있게 해주세요.

이렇게 검색된 목록 중에 연결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합니다.

연결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미밴드6 vs 밴드8 외관 비교


밴드8부터 스트랩 끼우는 방식이 전작과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랩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 전작과 달리
밴드8은 다른 스마트워치와 같이 스트랩이 2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왼) 밴드8 / (오) 미밴드6 스트랩

양쪽에 있는 홈에 각각 하나씩 끼우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샤오미 밴드8 스트랩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샤오미 밴드8

하지만 측면까지 감쌌던 기존 스트랩과 달리 양면에 꽂는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측면에 흠집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미밴드7과 동일하게 1.62인치 (해상도 192x490)입니다.
저는 미밴드6(1.56인치_해상도 152x486)를 사용했기 때문에 화면이 확실히 커진 게 느껴지네요.

(왼) 밴드8 / (오) 미밴드6

세로 길이는 비슷하고 옆으로 넓어졌습니다.

미밴드6 (47.4 x 18.6 x 12.7mm / 무게 12.8g)
밴드8 (크기 48 x 22.5 x 10.99mm / 무게 14g)

(왼) 미밴드6 / (오) 밴드8
(왼) 밴드8 / (오) 미밴드6

UI도 동글동글 더 귀여워졌고, 생동감이 느껴져요 ㅎㅎ

(왼) 밴드8 / (오) 미밴드6


가격은 조금씩 오르고 있지만 그만큼 성능도 업데이트되고 있어서
가성비 밴드로 아직까진(?)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더 업그레이드될 다음 세대를 기대하며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