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리뷰

샤오미 미밴드5에서 미밴드6로 바꾸다 (Feat. 스트랩 호환 가능할까?)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저는 샤오미 미밴드5를 아주 만족하게 잘 사용 중이었는데요~

 

1년 정도 사용하던 중

최근 미밴드6가 출시했다는 소식을 뒤늦게 알아차리고

부리나케 미밴드6로 갈아탔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미밴드6 개봉과 동시에

미밴드5간단하게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예전에 썼던 미밴드5 개봉기입니다 ㅎㅎ

https://sc1639.tistory.com/60

 

샤오미 미밴드5 구매 후기 (#직구로구매 #CN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샤오미 미밴드5 구매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중에 가성비인 샤오미에서 만든 미밴드는 그 중에서도 정말 가성비 최고라고

sc1639.tistory.com


개봉기

샤오미 미밴드6
왼쪽 미밴드5, 오른쪽 미밴드6

미밴드5와 미밴드6 상자는 비슷하네요~

 

미밴드5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 직구를 했지만

미밴드6 상자 뒷모습

 

미밴드6는 카카오 쇼핑에서 한글판을 구매했는데요~

그래서 미밴드6 상자에 한글이 보이네요 ㅎㅎ

 

 

미밴드6 구성품은

미밴드6,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내부 모습

한글판이지만 사용 설명서 안에 내용은

모두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알아볼 수가 없네요..ㅠ


 

외관

미밴드6
미밴드5

겉모습은 홈버튼이 사라진 것 빼고는 미밴드5랑 별 차이가 없습니다.

 

기기를 개봉했을 때에는 충전이 안 되어 있는 상태여서

전원이 안 들어와 있는 상태였는데

미밴드6 뒷모습

바로 충전기를 꽂았더니

저절로 전원이 켜지더라고요!

미밴드6 충전 중 화면

역시 배터리가 0%였네요.

 

여기서 좋은 점은 충전 단자가 똑같아

미밴드5와 미밴드6가 서로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

왼쪽 미밴드5, 오른쪽 미밴드6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미밴드5 충전기로 미밴드6를 충전했습니다 ㅎㅎ


세팅

충전이 어느 정도 됐다면 스마트폰에

'미핏(Mi Fit)'을 설치합니다.

 

미핏을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시킵니다.

 

(저는 이미 미밴드5를 연결시켜놔서 기본 세팅이 되어 있지만

아마 처음 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야 될 것입니다.)

 

일단 회원가입이 다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 사진에 보시면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누릅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기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기기를 검색하면 되는데....

 

저는 계속 검색 실패가 나왔는데요ㅠ

 

왜 그러나 이리저리 살펴보다

미밴드5와의 연결을 해제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의 연결을 해제하려면

미핏 어플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을 누른 다음 - 연결되어 있는 기기 'Mi 밴드 5' 누르고,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 '연결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미밴드5 연결 해제

미밴드5의 연결을 해제 후

'기기 추가'를 눌러 다시 미밴드6와 연결시켜 보았습니다.

미밴드6와 스마트폰 연결 승인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미밴드5의 연결을 해제 시키고 나서

다시 미밴드6를 연결하니 이제서야 되네요ㅠ

 


내부 기능

 

스마트폰과 연결이 된 후 모습입니다~

시계 화면을 1~2초 정도 꾹!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시계 스타일도 바꿀 수 있습니다~

시계 스타일도 바꿀 수 있다.
기본 기능

기본적인 기능들 중에 몇 가지 소개를 해드리면

음악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 어플을 실행시켜 음악을 듣는 중에

미밴드에서 '다음 곡, 이전 곡, 일시정지'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보기'에서 카메라 리모트 기능인데요~

'더 보기' - '카메라'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실행시켜

미밴드에서 촬영 버튼을 눌러 사진을 찍는 기능입니다.

 

일종의 리모컨 기능인데요.

미밴드에서 카메라 화면을 직접 볼 수는 없지만...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스마트폰을 삼각대에 설치한 후에

미밴드로 촬영 버튼을 눌러 멀리서 컨트롤하는데 유용합니다~ 


미밴드5와 미밴드6의 외관 비교

 

미밴드5와 미밴드6는

몇몇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라 하면

바로 화면 크기입니다.

 

왼쪽 미밴드5, 오른쪽 미밴드6

 

디스플레이 크기는

미밴드5 - 1.1인치

미밴드6  - 1.56인치

 

요즘 스마트폰도 홈버튼이 다 사라지면서

핸드폰 크기는 예전과 비슷한데 화면 크기는 매우 커졌죠!

 

미밴드도 5까지는 아래 버튼이 있었는데

미밴드 6부터는 홈버튼이 사라지고 그 자리가 화면으로 채워졌습니다.

미밴드5
미밴드6

위 사진을 잘 보시면 미밴드5에 있던 홈버튼이 미밴드6에는 사라져 있습니다.

 

정면 (왼쪽 미밴드6, 오른쪽 미밴드5)
측면 (왼쪽 미밴드6, 오른쪽 미밴드5)
측면 (왼쪽 미밴드6, 오른쪽 미밴드5)
뒷면 (왼쪽 미밴드6, 오른쪽 미밴드5)

뒷모습도 심박수 위치만 달라지고 똑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랩도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야호~~)

 

아래 사진은 스트랩은 서로 바꿔서 낀 모습인데요~

아주 잘 맞죠? ㅎㅎㅎ


지금까지 미밴드6 개봉기와 미밴드5 비교 글이었습니다~

 

미밴드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싶었지만

제 글 솜씨의 한계가 있어서..ㅠㅠ

 

미밴드5와 미밴드6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ex) 미밴드 해외직구와 한글 패치 방법, 미밴드 미핏과 연동하는 방법,

미밴드 중국판과 한글판 차이, 미밴드 입문자 기본 세팅 등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